TABA 4기 교육생 수강 후기
컴퓨터 및 데이터사이언스의 기초 지식을 자세하게 배우고 현직자 멘토님들의 조언을 들으며 협업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획부터 개발, 배포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AI가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는 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코딩테스트 준비를 많이 병행해서 한다는 생각과 다르게 첫 프로젝트가 버거웠던 건지 맡은 백엔드 구현과 배포하는 것만 하기에도 시간 소요가 많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프로젝트를 잘 보여주기 위해서는 프론트의 역할이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조원들, 멘토들을 만나 많이 성장하고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프로젝트 경험을 쌓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좋은 팀원과 멘토님 덕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어 타바 교육에 참여하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멘토님들과 조교님들 덕에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다양한 실습과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체제, 인공지능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여서 학교 강의보다 이해가 훨씬 잘 되었습니다. 또한, 7주 간의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프로세스를 한번 경험해볼 수 있었던 것이 시작하는 개발자에게 아주 좋았습니다. 멘토님들도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을 주셨고, 프로젝트에 집중하면서 멘토링도 받을 수 있어서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타바를 수강한 경험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강의 내용은 흥미로워서 수업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고, 강사의 전달력과 열정이 동기부여를 높여주었습니다. 특히, 개별적인 피드백은 학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타바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데 추천하고 싶은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TABA 3기 교육생 수강 후기
부족한 시간 안에 많은 부분을 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라 걱정도 많았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나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기회였기에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방학에 참여하게 되어 교육 기간은 짧았지만 오히려 그만큼 밀도 있고 타이트하게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 프로젝트 경험이 가장 유의미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프로젝트를 타바를 통해 팀원들과 함께 협업하고, 멘토님들의 도움을 받고, 1달 동안 집중할 수 있었던 게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부족한 만큼 더 많은 열정을 쏟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부족했던 부분에 있어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자율적인 학습을 하는 방식을 택하게 되었고, 프로젝트를 하면서 전반적인 소통이나 흐름을 알게 되어 너무 뜻 깊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든다고 해서 정말 막막했습니다. 그렇지만 멘토님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앱이 조금씩 만들어져 가는 것을 보니까 많은 기능들을 넣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아쉬운 감정도 있지만, 좋은 프로젝트를 경험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